카카오톡 error : failed to load kakaotalk pref 문제

몇일 전에 노트북을 새로 받고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들 과 오피스 카카오톡을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한번은 다른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을 했는데, 신규로 받은 노트북에 로그인되어 있던 카카오톡 창에 오류가 발생한 뒤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error : Failed to load kakaotalk pref”오류가 발생하면서 카카오톡을 실행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다음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 했더니 친철하게 메일이 아래와 같이 왔습니다.

메일만 수신하고 전화번호를 남겼놨는데, 카카오가 요즘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바쁜가보다.  연락이 없어서 자구책으로 로그를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윈도우에는 이벤트 로그가 있어서 각종 로그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카카오 프로그램은 로그를 남기지 않더군요. 그래서 혹시 바이러스로 인해서 생긴 문제인가? 참조 하고 있는 dll에 문제가 있나? 확인해 봤는데… 별이상은 없었습니다.

다음은 방화벽을 확인해 보기로 한다. 그런데 문제는 카카오톡이 사용하고 있는 포트를 몰른다.

윈도우의 경우 프로그램으로 방화벽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제어판->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선택한 뒤에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항목을 선택한다.

 

그런 뒤에 “KakaoTalk”이 허용되는 앱인지 확인한다.

만약 KakaoTalk이라는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면 “설정변경(N)” 선택후 “다른 앱 허용(R)”버튼을 눌러 KakaoTalk프로그램을 선택해 줍니다. 제 PC는 KakaoTalk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아서 아래와 같이 추가해 주고 PC 재실행 시켜 주니까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chohi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