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2018년 06월

백업환경 구축

백업환경에 대한 설명없이 스크립트만 넣은것 같아서 몇자 적어봅니다. 저희집에는 아래의 그림처럼 가상화 서버(vmware)에 Xpenology, CentOS, Ubuntu 서버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웹서버 컨텐츠 및 서버설정정보, DB서버에 대해서 Cold백업 받아서 헤놀로지의 파일시스템으로 보관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동일 서버내에 있어서 네트워크 속도가 빠르고요, Samba는…

Read More »

tcpdump 사용해 보기

요즘 집에 설치한 linux서버 패킷을 확인해 보니, 수신패킷(RX)이 drop되는 것을 확인한 뒤 패킷 캡처도구인 tcpdump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정보보안기사를 공부하면서 간단한 사용법은 알고 있었지만, 정작 dropped되고 있는 패킷이 뭔지 체크하기 위해서는 뭐를 해야 하는지 몰라 다시 책을 보게…

Read More »

Confluence 첨부파일 한글내용 깨짐

한글 깨짐 한글첨부파일 및 한글 제목이 깨져서 사용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아래처럼 한글이 네모 박스로 나옵니다. ㅎㅎ 첨부파일 한글내용 깨짐   한글제목 깨짐 기존 샘플문서 수정시 아래와 같이 한글 제목이 깨집니다. 한글 폰트 설정 방법 1. 폰트 다운로드…

Read More »

우리집 개발서버

1. 홈네트워크 현황 2018년 3월말에 처음 HP MicroServer GEN8을 구입하고, 6월 15일을 끝으로 서버에 필요한 부품들을 모두 구매하였습니다. 그간 구매 목록 및 서버 설치 현황 ProLiant 마이크로서버 Gen8 – CPU : 제온 E3-1265L v2 – 메모리 : 삼성…

Read More »

Confluence 한글첨부파일 문제

https 적용이후에 한글파일 첨부시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서버세팅은 기다림의 미학이 필요한것 같다. 원인  The proxy server is not configured correctly for URI encoding. 해결책 Ensure all steps listed in Proxying Atlassian server applications with Apache HTTP Server (mod_proxy_http) have…

Read More »

Confluence 사용해 보기

오류내용 에디터를 불러오는 데 평소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계속 불러와지지 않으면 잠시 기다린 뒤 페이지를 새로고침하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Confluence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우와 깜짝이야!!! 내가 Confluence 관리자 인데 어떻게 하지… 로그파일 보다가 엉뚱하게 접근을 잘못해서 삽질끝에 아래의…

Read More »

방송실

내가 섬기는 교회는 대전에 있는 전민제일교회 이며,  매주 교회 방송실에서 봉사를 한다. 언제부터 봉사를 했는지 기억은 잘나지 않지만 대략 10년이 다된것 같다. 시간을 많이 들여서 하는건 아니고 1부 예배 한것 주의 사항듣고, 2부 예배 준비를 한다. 방송실 주변정리,…

Read More »

처음시작!

워드프레스 처음 시작!! mysql, php, apache만 설치되어 있으면 5분이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제서야 처음 사용해 봅니다.   2018.06.16

Read More »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것은 첫번째 글입니다. 이 글을 고치거나 지운 후에 블로깅을 시작하세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