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ERR_CERT_DATE_INVALID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

NET::ERR_CERT_DATE_INVALID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해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무료 SSL 인증서(Let’s Encrypt)를 버리고 새로운 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상용 도메인 SSL인증서를 알아보니 1년에 40만원인가? 엄두가 안나서 더이상 알아보지는 못하고 있었다.

SSL인증서 오류가 나면 무시하고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했었는데, root 인증서가 만료가 안되는 상황이라서 또다른 방법이 없을지 구글링을 하다가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면 된다고해서 오늘 이렇게 작업하고 개인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실행 창(Ctrl+R)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선택한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항목을 1에서 0로 변경해주고 모든 웹브라우저창을 닫아주고 ssl 인증서 오류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접속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전에 ROOT 인증서는 2021년 9월 30일 부로 인증서가 만료 됐는데, 레지스트리 변경후 확인해 보니 root인증서 기관과 만료 날짜가 변경된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야호~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chohi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