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ra 일괄 등록

몇 년 전쯤에 k모사에서 Atlassian사의 jira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

프로젝트 초기에 WBS를 기반으로 상세task를 만들어서 jira로 관리했었는데, 처음에는 jira를 개발자들은 “지랄”이라고 불렀다.

정말 “지랄”같이 메일이 쏟아져 나온다. 매일 아침에 출근해서 처음하는일이 메일 을 지우는것이 였다. 

그래도 jira를 사용하면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팀원들간의 의사소통은 정말 잘됐던것 같다. PM에서 부터  말단 개발자까지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진도와 이슈에 대한 처리 진행상태등 한눈에 파악해서 볼 수 도 있다.

주간보고 작성도 정말 편하게 작업을 했었다. 이번주 작업건수 작업진행율, 전체 작업건수 전체 진행율 과 이슈만 보고하고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어떻게 진행했는지만 간략하게 보고를 하면 끝이었다.

보고를 받는 사람도 항상 jira를 모니터링하고 있어서 따로 보고를 안해고 알정도로 jira가 이슈에 대한 트래킹을 잘해준다.

예전에 작업했던 기억을 되새김질 하며 앞으로 과제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하면서, 오늘은 jira 일괄 등록작업을 어떻게 하는지 정리해 본다.

예전에 사용하던 버전과 너무 달라서 적응하기 솔직히 어렵다.


이슈  등록 화면

이슈 등록은 이슈유형, 설명, 우선순위, 담당자, 보고자 등을 입력한뒤 관리한다.


일괄등록 cvs 샘플

일괄로 등록하기 위해 찾아 봤는데, 찾을 수 가 없어서 직접입력항목을 만들었다.

입력항목 이슈유형, 요향, 보고자, 설명, 우선순위, 담당자만 입력하고 나머지 항목은 무시하게 설정한뒤 일괄등록이 가능하다.


일괄등록

You May Also Like

About the Author: chohi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